본문 바로가기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유데미, 강사되기. SQL강의, 사원DB를 활용한 실무 중심의 SQL 작성 [실습 중심]

by 데이터스토리 2023. 9. 26.
반응형

유데미에 강의를 올렸다.

사원 DB를 활용한 실무 중심의 SQL 작성 [실습 중심]

수강은 아래  그림을 클릭해 주세요.

 

수강신청하기 (클릭)

유데미 강의

강의 내용 준비에 2달, 촬영에 2주, 승인되는데 1주일.. 거의 2개월이 걸렸다.

내용은 원래 하던 일이어서 어렵지 않았다. 대신 내용을 줄여야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초기에 2시간짜리 강의를 염두에 두었다. 수강생들이 가볍게 볼 수 있게 하려는 의도였다. 

대상은 SQL을 초급자를 염두에 두었다.

설명하고 쉽게하고, 실습은 실무 상황을 고려했다.

 

유데미 사이트에서 "사원 DB"로 검색을 하면, 이 과목이 제일 위에 나온다.

 

SQL에디터에 상황을 기록했다. 

그 상황을 해결하는 과정으로 진행했다. 

진행하면서, 앞에 수강생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2시간을 고려한 강의영상은 어느덧 3시간, 4시간을 넘어 5시간 번이나 되었다.

할 말이 많은 것인지, 원래 그런 것인지...

 

실무 상황을 고려하여 요청사항을 받는 시나리오로 했다. 각 강의에 맞는 상황을 적용했고, 해결하는 과정을 설명했다.

따라 하기 어렵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 챕터를 "종합 LAB"으로 구성했다. 아주 복합적인 구조를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한 번에 이해가 되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질문이라도 받으면, 무엇을 더 설명할지 알 수 있으련만...

 

혹시 모른다.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을 원하는 분이 있을 수 있다. 그러면 강의를 만들어서 직접 강의를 해야겠다.

원래가 오프라인 강의를 했기에 또 다른 느낌의 강의가 될 것이다.

 

많은 신청을 바랍니다.

 

오프라인 강의 신청하기 (단체 강의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