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가 읽어봐야 할 혁신 서적 6권을 소개합니다.
위 글은 링크드인에 소개된 "존홀(Zohn Hall)"의 글입니다.
존홀은 “Relevance.com”의 전략 고문이시고 “Calendar.com”의 공동 창립자이자 기조 연설자입니다.
링크드인의 존홀 페이지 입니다.
1. CEO가 읽어봐야 할 혁신 서적 6권 - 개요
CEO가 읽어봐야 할 혁신 서적 6권을 소개합니다.
6권의 책은 "혁신의 수익 창출, 행운과의 경쟁, Zero to One, 혁신관리, 혁신 리더십, 디자인 중심 데이터 과학" 있습니다.
각 책 내용을 소개하고 아마존 사이트와 연결하였습니다.
6권의 책을 읽고 CEO로서 또는 조직을 담당하는 담당자로서 혁신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책은 원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구글 번역등을 활용하면 한글로 자동번역된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살펴볼가요!
>> [링크드인] 6 Innovation Books CEOs Should Check Out in 2024 --> 바로가기
2. CEO가 읽어봐야 할 혁신 서적 6권
1) 디자인 중심 데이터 과학(Design Driven Data Science)
: MJV 기술 및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 솔루션을 위한 디자인 사고와 기계 학습 통합
AI의 등장으로 비즈니스 리더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데이터 분석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은 신중한 다음 단계이지만, 많은 CEO들은 여전히 최고의 다음 단계를 개발하기 위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검토하는 방법을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중심 데이터 과학은 비즈니스 리더가 대량의 정보를 탐색하여 데이터 중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MJV 기술 및 혁신은 25년 동안 기업이 혁신을 육성하도록 도왔습니다. 디지털 시대가 기업의 비즈니스 방식을 변화시키면서 MJV는 데이터가 무엇인지, 그리고 데이터가 조직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 조사하여 데이터 세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데이터 분석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은 신중한 다음 단계이지만, 많은 CEO들은 여전히 최고의 다음 단계를 개발하기 위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검토하는 방법을 궁금해한다.
- 대량의 정보를 탐색하여 데이터 중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훌륭한 도구로서 이 책을 추천한다.
- 데이터가 무엇인지, 그리고 데이터가 조직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 조사하여 데이터 세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혁신의 수익 창출(Monetizing Innovation)
: 현명한 기업이 가격에 맞춰 제품을 설계하는 방법 - Madhavan Ramanujam 및 Georg Tacke
Monetizing Innovation 에서 저자 Ramanujam과 Tacke는 기업이 생존하려면 혁신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창의성과 혁신에 집착하는 기업은 제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한 후에도 여전히 돈을 벌지 못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실패를 사업 수행의 일부로 받아들입니다.
그들의 책은 기업이 가격에 맞춰 제품을 설계함으로써 프로세스에서 추측을 없앨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이러한 접근 방식에 도전합니다.
고객의 요구와 지불 욕구를 최우선으로 생각함으로써 CEO는 제품 수익 창출의 불확실성을 자신 있게 대체할 수 있습니다.
- 기업이 생존하려면 혁신해야 한다
-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실패를 사업 수행의 일부로 받아들인다.
- 가격에 맞춰 제품을 설계함으로써 프로세스에서 추측을 없앨 수 있다고 주장
- 고객의 요구와 지불 욕구를 최우선으로 생각함으로써 CEO는 제품 수익 창출의 불확실성을 자신 있게 대체할 수 있다.
3) 행운과의 경쟁(Competing Against Luck)
: 혁신과 고객 선택의 이야기 (by. Clayton M. Christensen, Karen Dillon, Taddy Hall, David S. Duncan)
성장과 혁신에 대한 최고의 권위자로 여겨지는 Clayton M. Christensen과 동료들은 기업이 어떻게 혁신을 확실하게 만들 수 있는지 보여주는 수년간의 연구를 제공합니다.
이는 고객이 원하고 프리미엄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것을 제공합니다.
저자들은 많은 연구를 통해 기업이 고객은 달성하고자 하는 것의 우선순위를 정해야 할 때 고객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Competing Against Luck 에서는 고객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비스나 제품을 고용한다고 주장합니다.
결과적으로 기업은 고객이 채용하고 싶어하는 인재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혁신 기록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 기업이 어떻게 혁신을 확실하게 만들 수 있는지 보여준다
- 고객이 원하고 프리미엄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것을 알려준다.
- 고객은 달성하고자 하는 것의 우선순위를 정해야 할 때 기업은 고객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둔다
- 고객이 채용하고 싶어하는 인재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혁신 기록을 향상시킬 수 있다.
4) Zero to One(Zero to One)
: 스타트업에 대한 메모 또는 미래를 구축하는 방법 (by. Peter Thiel)
많은 사람들이 기술 침체에 직면했다고 믿는 이 시대에 Peter Thiel은 정보 기술과 그 이상 분야에서 우리가 계속해서 창조하고 있다는 반대 견해를 제시합니다.
혁신은 모든 산업, 어떤 비즈니스에서나 이루어질 수 있다고 그는 주장합니다.
Zero to One은 미국 발전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혁신을 보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합니다.
그는 아직 미지의 개척지와 발명품이 발굴되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믿습니다.
저자 Thiel은 혁신은 예상치 못한 곳에서 가치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을 던지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주장합니다.
- 정보 기술과 그 이상 분야에서 우리가 계속해서 창조하고 있다는 반대 견해를 제시
- 혁신은 모든 산업, 어떤 비즈니스에서나 이루어질 수 있다
- 새로운 시각과 혁신을 보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
- 혁신은 예상치 못한 곳에서 가치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을 던지는 것에서 시작
5) 혁신관리 (Innovation Management)
: 저자 Jan Van Den Ende
혁신경영(Innovation Management)은 단순한 신제품이 아닌 새로운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에 초점을 맞춰 새로운 사업 개발을 선보입니다.
대화형 형식을 통해 독자는 각 장의 끝 부분에 있는 연습 문제와 토론 질문을 통해 자체 테스트하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저자 Van Den Ende는 실제 사례와 함께 증거 기반 콘텐츠를 제공하고 독자들이 디자인 사고, 린 혁신, 개방형 혁신을 다루는 혁신에 대한 현대 지식을 따라잡을 수 있도록 합니다.
학부생과 경영자에게 꼭 필요한 교재입니다.
- 새로운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에 초점을 맞춰 새로운 사업 개발
- 연습 문제와 토론 질문을 통해 자체 테스트
- 증거 기반 콘텐츠를 제공하고 독자들이 디자인 사고, 린 혁신, 개방형 혁신을 다루는 혁신에 대한 현대 지식
6) 혁신 리더십(Innovation Leadership)
: by David G. Gliddon과 William J. Rothwell
새로운 아이디어로 조직의 성공을 구축하고 싶다면 저자인 Gliddon과 Rothwell이 자신의 저서 Innovation Leadership 에서 포괄적인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
그들은 변화하는 기술과 고객 요구에 적응하려면 발견과 구현의 리더십이 중요하다고 가정합니다. 이는 직원의 창의성을 향상시키고, 제품 개발을 돕고, 경쟁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혁신 리더는 혁신적인 문화를 구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그 개념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견해는 많습니다.
저자 Gliddon과 Rothwell은 모든 사람이 혁신 리더로 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 조직의 성공을 구축하는 포괄적인 리소스를 제공
- 변화하는 기술과 고객 요구에 적응하려면 발견과 구현의 리더십이 중요하다
- 직원의 창의성을 향상시키고, 제품 개발을 돕고, 경쟁을 지원한다.
- 모든 사람이 혁신 리더로 볼 수 있다
3. 마무리
시대는 알게 모르게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변화의 시점을 알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알아야겠죠.
가장 좋은 방법이 그 변화를 내가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게 쉽지 않죠. 내가 시대를 이끄는 리더가 된다는 것이.
그러면 다음 방법은 무엇일까요?
사대를 미리 읽고 알려주는 책을 통해서 알아 보는 것입니다. 책은 체계가 정해져 있습니다. 구조가 만들어져 있는 것이죠. 여기에 소개된 6가지 책은 원서입니다. 하지만 소개된 내용을 가지고 필요한 책을 선별해서 살펴 보면 어떨까요.
좋은 책읽는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기]
- 비행기 반입 금지 물품 - 휴대용 라이터, 호신용 스프레이 는
- 대한항공 기내 면세품 KAL기내 면세품 - 구매, 사전주문 알아보기
- 해외 여행 준비 필수 준비물 - 필수템, 꼭 챙겨야 하는 것들
- 아시아나 마일리지 가족회원 등록하기 - 항공마일리지 모으기,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방법, 가족 간 사용 공유
- 대한항공 마일리지 - 비행기표 예매, 마일리지 확인하기
- 해외 여행의 필수품 재외공관 - 외교부 재외공관, 해외여행 안전지도 알아두기
'데이터인문학 > 데이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물도착안내 메일 스팸메일 | 피싱 메일이니 주의하세요 (0) | 2024.10.09 |
---|---|
칼럼의 값을 Null 처리하기 - Dbeaver에서 (0) | 2024.07.18 |
데이터의 종류 - 수치데이터, 범주형데이터 그리고 또 우리가 알던 데이터 (6) | 2024.03.16 |
워드프레스 글 조회수 보여주기 - 조회수 플러그인 Post Views Counter 설치 (2) | 2024.02.02 |
데이터 분석 중심 피처 엔지니어링(Feature engineering) - 반복적인 데이터 분석의 중심 (2) | 2024.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