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방문 -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 가면 좋을지 알아보기
1. 일본방문 성수기, 비성수기, 비수기 시기는
일본의 주요 관광 시즌입니다. 성수기, 비수기, 그리고 그 중간 시기입니다.
- 성수기: 3월~5월, 9월~11월
- 성수기와 비수기 사이: 6월~8월 및 12월
- 비수기: 1월 ~ 2월
성수기 시즌인 3월, 4월, 5월, 9월,10월, 11월은 더 많은 인파와 더 높은 가격이 흔합니다.
중간시즌인 6월,7월, 8월, 12월은 관광객이 적고 가격이 저렴한 장점과 괘적한 날씨가 있으니 이 지점을 고민해 보세요.
비수기인 1월,2월은 날씨는 최악이지만 이런 추운 시기를 즐기는 여행객이라면 추천합니다. 아마 원하는 여행 스케줄과 상품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2. 일본여행 시기별 여행 테마 알아보기
일본을 여행하려면 방문시기별 테마를 알면 계획을 잡으실 때 유용할 것입니다. 성수기, 비수기, 중간기 등 월별로 테마를 다루어 봤습니다. 일본 여행 준비 되셨죠.
1)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옵션이 숨은 시기
- 시기: 1월~2월
이 시기는 비수기 입니다. 추운 겨울이니까요.
예산이 충분하다면 일본을 방문하기에 적절한 시기를 선택하면 비용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1월부터 2월까지의
비수기에 겨울철이다 보니 저렴한 옵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할인된 항공편, 할인된 숙박 시설, 관광지 입장 요금 할인 등 많은 할인이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할인만을 찾지는 마세요. 시간이 아까워요. 예산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적절한 합의(내 마음과의 합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윈터랜드를 찾으시나요?
홋카이도 어떠세요. 스키, 온천, 눈 축제가 관광객을 위해 마련되어 있죠. 추운날 따뜻함이 있는 시기이죠.
- 겨울 여행지: 홋카이도
- 훗가이도는 아름다운 겨울 설경과 세계 최고의 파우더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 니세코는 요테이 산의 멋진 전망과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는 슬로프가 많아 가장 많이 찾는 리조트 타운입니다.
- 비에이는 일본에서 가장 사진이 잘 찍히는 풍경 중 하나로, 특히 깊은 눈으로 뒤덮인 겨울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2) 일본 방문하기 가장 좋은 날씨가 살아있는 시기
- 시기: 봄 - 3월, 4월, 5월 / 가을 - 9월, 10월, 11월
쾌적한 날씨의 일본을 만나는 시기 입니다.
일본의 기후는 일년 내내 다양합니다. 지도를 보시면 북으로는 러시아에서 남으로는 중국 남중국해 까지 이어집니다. 가는 지역의 날씨가 좋은 이상적인 시기를 선택해야겠죠.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봄인 3월부터 5월까지, 가을인 9월부터 11월까지가 쾌적한 기온과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시기 입니다.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일본의 단풍이 있어서 그 길 사이로 하이킹을 해 보면 어떨까요! 상상이 되시죠.
도쿄, 교토, 히로시마 지역이 봄 가을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시간과 예산이 된다면 이 때가 제격이죠. 예약은 필수입니다. 성수기이니 가격이 높고,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까요.!
3) 일본 벚꽃은 어떨까
- 시기: 3월 하순~4월 초
일본에서의 벚꽃을 경험해 보시려면 이 시기밖에는 없습니다.
지금 예약하세요.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빠르게 하시죠. 전세계에서 일본으로 여행을 오는 시기 입니다.
항공권, 숙박비, 음식값 모두가 다 비싸지는 시기 입니다. 빠르게 예약하면 나중에 예약하는 것 보다는 적은 예산으로 가능하겠죠.
만약 그 시기는 놓쳤다면 다른 시기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2월말에서 3월 초까지가 매화와 초기 벚꽃이 피니 이 시기를 노려도 될 것입니다.
지금 이 글을 보는 시기가 5월이후이면 내년 2월말 부터 4월 초까지의 시기를 염두에 두고 미리 예약을 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2개 시기를 예약에 잡아서 내년 1월쯤 결정하고 하나는 취소하면 될 것 같습니다.
벚꽃 구경은 교토의 기타노 텐만구 신사나 이즈 반도의 가와즈 벚나무가 유명합니다.
4) 사람이 적은 시기를 즐기고 싶다면 이 시기를 추천
- 시기 : 11월~12월 초
관광의 묘미중에 하나는 다른 관광객을 보는 것이죠.
일본에서 한국사람을 만나도 신기하지만, 유럽사람이나 중동사람을 만나도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이렇게 다른 지역에서 만나는 관광객으로서의 동포나, 다른 민족을 보는 것도 관광의 묘미이죠.
휴가는 어떨까요?
휴가는 북적북적보다는 한산한 가운데에 가게 주인과 이야기도 하고, 가게도 둘러보면 조용히 있는 것이 휴가의 한 장면이죠.
일본 관광객의 수가 적은 시기가 11월부터 12월초 입니다. 이 시기에 일본을 가시면 한가함을 같이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관광객은 적지만 쾌적한 날씨와 가을 단풍이 있으니, 일본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교토에 있는 역사적인 거리를 둘러보시거나 하코네 지역으로 다녀보세요. 그리고 온천도 즐겨보시고요.
5) 난 일본에서 겨울 스포츠를 즐길꺼야
- 시기: 12월~4월 초
겨울 스포츠 하면 일본의 겨울이죠. 12월부터 4월초까지가 눈 시즌으로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좋죠.이 때 겨울매니아의 일본 방문이 많아 집니다. 그들을 만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네요.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즐기는 거죠. 참, 온천도 있습니다.
북쪽 지역인 홋카이도가 명소이죠. 여기에는 니세코, 루스츠 등 세계적 수준의 리조트가 있습니다. 눈 애호가들에게는 눈 맛집이죠.
일본 알프라고 불리는 지역이 있습니다. 멋진 눈 경치는 나가노, 니가타 등이고, 스키리조는 하쿠바, 갈라 유자 등이 있습니다.
3. 일본 여행 - 시기별 어떠셨나요
일본 가보셨나요?
이국적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어느덧 우리나라 명동을 보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가까워서 그런지 다른 듯 같은 면이 느껴지기도 하고요.
일본 인구는 1억2천만명으로 세계 12위 입니다. 우리나라보다 약 2.4배 많습니다.
면적은 한반도 보다 1.7배 남한보다는 3.8배 큽니다.
하지만 일본 한 가운데 산맥이 있어서 평야는 적습니다. 그 적은 곳에 많은 인구가 몰려 있죠.
아래 사진은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나라별 인구수 입니다. 1위는 인도이죠. 일본과 우리나라가 나와 있습니다. 인구 차이가 꽤 많습니다. 1억이 넘는 인구를 가진 일본은 내수만으로 경제를 지탱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반면 우리는 5천만 정도이니 수출이 필수이죠. 물론 자원이 적으니 수입도 필수이고요.
여기에 관광과 해외 여행은 전세계 적 문화 교류차원에서는 정말 필요한 것입니다. 서로가 서로를 방문하는 문화적 교류와 휴시으로 가까운 일본에 발걸음 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외 여행의 묘미는 다른 문화를 접하고 생각해 보는 시간을 주는 것이죠.
일본에 가시면 다름과 같음(유사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일본 관광을 위한 항공권 예약 어떠세요....
[연합뉴스] 작년 한일 관광객 상호 1위…일본 방문 한국인이 세 배
[같이 보기]
- 비행기 반입 금지 물품 - 휴대용 라이터, 호신용 스프레이 는
- 대한항공 기내 면세품 KAL기내 면세품 - 구매, 사전주문 알아보기
- 해외 여행 준비 필수 준비물 - 필수템, 꼭 챙겨야 하는 것들
- 아시아나 마일리지 가족회원 등록하기 - 항공마일리지 모으기,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방법, 가족 간 사용 공유
- 대한항공 마일리지 - 비행기표 예매, 마일리지 확인하기
- 해외 여행의 필수품 재외공관 - 외교부 재외공관, 해외여행 안전지도 알아두기
'주변의 벌어지는 일들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청년인턴 - 5월 인턴(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0) | 2024.05.11 |
---|---|
종합소득세 신고 - 신고 유형, 신고대상, 신고내용, 직접하기 (0) | 2024.05.09 |
경기패스, K패스 대중교통비 할인 알아보기 (0) | 2024.05.05 |
서울 화요시네마 - 시민청 바스락홀 매주 화요일 보러가기 네이버예약 (2) | 2024.05.01 |
1인 가구 지원 사업 알아보기 - 중구, 도봉구의 지원사업 (1) | 2024.04.19 |